광고
광고
로고

ABB, 차세대 로봇 제어 플랫폼 ‘옴니코어’ 출시

더 빠르고 정확한 자율 자동화를 적용해 사업 생산성 증대 및 유연성 향상

이주형 | 기사입력 2024/06/07 [12:42]

ABB, 차세대 로봇 제어 플랫폼 ‘옴니코어’ 출시

더 빠르고 정확한 자율 자동화를 적용해 사업 생산성 증대 및 유연성 향상

이주형 | 입력 : 2024/06/07 [12:42]

 

세계 최고의 로봇 및 기계 자동화 공급업체 중 하나로, 가치 창출 소프트웨어로 설계 및 조정된 로봇, 자율 모바일 로봇 및 기계 자동화 솔루션을 포괄하는 종합적 통합 포트폴리오를 보유하여 자동차부터 전자 제품, 물류에 이르기까지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ABB Robotics & Discrete Automation은 미래형 커넥티드 및 협업 가능한 공장으로 변화하는 고객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2024년형 더 빠르고 정확하며 지속가능한 지능형 자동화 플랫폼인 ‘OmniCore(옴니코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로봇공학분야에 17000만달러 이상 투자한 결과물인 OmniCore 플랫폼은 모듈화 미래형 제어 구조로 가는 단계적 변화다. 이런 모듈화된 미래형 제어 아키텍처는 AI, 센서, 클라우드, 에지 컴퓨팅 시스템을 완전히 통합해 첨단 자율 로봇 애플리케이션 창출이 가능하다.

 

ABB 로봇 자동화 사업영역 총괄대표인 사미 아티야 부회장은 고객에게 있어 자동화는 전략적 필요 사항이다. 고객은 노동력 부족, 불확실성, 지속 가능한 운영 필요성과 같은 전세계 거시적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더 높은 유연성, 단순화, 효율성을 추구한다고 말하며 첨단 기계전자공학(메카트로닉스), AI, 비전 시스템 발전으로 ABB 로봇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접근성과 뛰어난 성능, 유연성, 이동성을 갖췄다. 그러나 다양한 장소에서 더 많은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끊임없는 협업이 필요하다. 50ABB 로봇 역사의 한 획을 긋는 OmniCore를 출시하게 된 이유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든 범위를 통합하는 단일 언어며, 단일 플랫폼, 독특한 단일 제어 구조라고 말했다.

 

OmniCore는 확장 가능한 모듈식 제어 구조를 기반으로 해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분야 중에서도 자동화를 수용하는 생명공학, 건설과 같은 새로운 분야와 기존 산업에 적합하다. ABB Absolute Accuracy PickMaster® Twin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외부 축과 비전 시스템부터 필드 버스에 이르는 하드웨어 옵션 등 1000개 이상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고객은 쉽게 설계, 운영, 유지 및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다.

  ABB 로봇 사업부 총괄 사장 마크 세구라(Marc Segura)“OmniCore의 차별점은 모션, 센서 및 애플리케이션 장비를 전체적인 통합 단일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OmniCore는 전체 ABB 로봇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단일 제어 플랫폼에서 어떤 조합이든 구성 가능하도록 지원해 무한한 가능성과 가치 창출을 위한 수많은 방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OmniCore는 자동차 제조사의 생산 속도를 높여 엄청난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프레스 공정에서 생산 속도를 분당 12회에서 15회로 증가시켜 시간당 부품 900개를 생산할 수 있다. 로봇 50주년을 맞아 OmniCore가 더 많은 산업 혁신의 가능성을 제공하고, 모든 분야에 걸쳐 고객사가 마주한 도전과제에 대처하는데 힘을 실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OmnicoreABB 로봇 50년 혁신 역사의 최신 개발 성과다. ABB1974년 세계 최초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 로봇을 시작으로, 1998RobotStudio® 소프트웨어 출시, 2024Sevensense 인수 등 업계 최고 수준의 AI 기반 내비게이션 기술을 자사 모바일 로봇에 접목했다.

 

Omnicore20266월 단계적 단종 예정인 IRC5 컨트롤러를 대체한다. ABB는 로봇 잔여 수명 기간 기존 IRC5 사용 고객에게 부품 및 서비스를 계속 지원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