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아시아 로하스산업을 활성화 시키며 ESG 경영기업의 산업역량을 강화하는 정책가

국립공주대학교 테크노융합대학원 “이주형” 경제학 박사

김주회 | 기사입력 2022/08/30 [12:55]

아시아 로하스산업을 활성화 시키며 ESG 경영기업의 산업역량을 강화하는 정책가

국립공주대학교 테크노융합대학원 “이주형” 경제학 박사

김주회 | 입력 : 2022/08/30 [12:55]

 인생과 기업은 아름다워야 한다, 아름답다는 것 은 행복하다는 것인데, 대한민국 여권(Passport)을 소지한 국민은 세계 어느국가를 방문하든 대한민국 여권(Passport) 파워에 감동할 것이다.

 

▲ 이주형 박사  

 하지만 UN이 조사한 세계 행복지수(Happy Planet lndex) 에서 대한민국 국민 행복지수는 놀랍게도 146개국에서 59위로 우리는 그다지 행복국가는 아니라고 생각된다. 물론 조사평가 방법이 인종간, 문화간, 차이는 있겠지만, 몇가지 조사방법을 보면 가장 기본적인 하루종일 존중받고” ,많이 웃었는지“ ,즐겁다고 느꼈는지” 등 기본적인 조사방법 이지만 우리는 넉넉하고 포근하며 여유가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형편이 주어지지 않은것도 문제라고 생각한다.

 

 아시아 로하스산업 전도사이며 창시자 (이주형 교수11년전, 미국의 로하스포럼을 접하고 2011년 미국 로하스포럼과, 싱가폴 아시아 로하스포럼과 협약을 한후 대한민국을 로하스천국으로 만들고자, 편안하게, 따뜻하게,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슬로건으로 국내에 아시아 로하스운동을 시작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환경문제, 먹거리문제, 위생문제, 건강헬스문제등 인간의 행복과 생활의 편리성, 지속가능한 생활을 하기위한 제품을 생산 개발하는 기업을 지원하며 ESG 경영기업을 발굴 친환경상품을 개발하고 친환경문화를 선도하는 투명경영 기업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하며 격려하고 기업의 가치평가를 통하여 글로벌기업 으로서 지속가능한 ASIA LOHAS HUB를 구축 한국제품에는 아시아로하스 인증마크를 부착 세계 어디에서도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제공하고 있다.

 

▲ 제11회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 로하스패 인증식

 

 또한 삶을 창조하는 현대인에게 높은 스트레스 지수는 날로 증가하여 사회적 문제가 발생되는바 스스로 정신건강에 해가되는 사회적 지지망을 피하는 방법을 채택해야 하는데 전체 국민 4명 중 1명은 전생에 걸쳐 한번이상은 우울, 불안등 미래 행복지수를 깎아먹는 사회적 일상이 번복되어 심각한 정신건강 패러다임이 필요 하다고한다.

 

 최근 개인이나 기업에서 일어나는 스트레스는 대부분 미래지속 가능이라고 하는데 가장 기초적인 경영자를 비롯하여 근로자 또는 업무에 종사하는 모든 인력들이 한결같이 걱정과 고민이 바로 오늘이 아닌 내일이라고한다.

 

 여름에 눈사람을 겨울까지 보관 할수 없듯이 기업은 기업의 스트레스를 누군가 해결 해줘야하는데 이것이 바로 로하스 환경에 ESG 경영이다. 아시아 로하스환경에 ESG 경영기법을 활용하여 기업의 꿈과 혁신을 이룰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지속가능 기업으로 대열에 합류 하는 것이다.

 

 또한 아시아 로하스환경으로 개인은 가족의 친화적인 배려와 격려로 삶을 창조해 나가야 비로서 꿈의 미래와, 스트레스 없는 현실이 다가 올 것이며 우울증, 자살과 이혼, 각종 중독, 가족간 불화, 사회적 정신 건강문제, 대인관계등 사회적 관심에서 찾아오는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사회적 이슈인 아시아로하스 산업과 포럼, ESG 정책이 행복에 꼭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질것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