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부 대화 상처를 사랑으로 바꿔주는 책 '진주도 처음에는 하나의 상처':로하스시사뉴스
광고
광고
로고

부부 대화 상처를 사랑으로 바꿔주는 책 '진주도 처음에는 하나의 상처'

이경민 | 기사입력 2023/05/24 [09:54]

부부 대화 상처를 사랑으로 바꿔주는 책 '진주도 처음에는 하나의 상처'

이경민 | 입력 : 2023/05/24 [09:54]

▲ 진주도 처음에는 하나의 상처

 좋은땅출판사가 신간 ‘진주도 처음에는 하나의 상처’를 펴냈다.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결혼을 선택한다. 통계에 의하면 결혼한 부부들 중에 25%는 행복하게 살고, 50%는 그럭저럭 살고, 나머지 25%는 불행하게 산다고 한다. 행복해지고 싶어서 한 결혼인데 누구는 행복하게 살고 누구는 불행하게 살까.

 결혼한 부부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부부들은 그들의 대화생활에서 ‘대화 방식’(48.5%)이 가장 불만족스러웠으며, 이어 ‘대화 시간’(25.8%), ‘대화 빈도’(19.7%), ‘대화 주제’(6.1%)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부부들은 일상적인 대화는 많이 하면서 정작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대화 방식을 잘 모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부부가 서로의 깊은 속마음을 나눌 수 있는 느낌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남녀 심리, 결혼생활, 성생활, 의사결정, 가족 관계, 부부 영성 등 다양한 느낌 대화 레시피를 담고 있다. 또 부부가 매일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매 쪽마다 대화 주제와 대화 질문을 실려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부간 대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매일 20분 정도 시간을 정해서 함께 꾸준히 느낌 대화를 나누다 보면 서로의 마음을 잘 알게 돼 부부 일치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부부 사랑을 위해 아주 특별한 365일간 느낌 대화의 여정을 시작해 보자. 그 여정의 출발점에 서 있는 부부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