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창업지원으로 일자리 창출, 제2회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서류심사 결과 발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제2회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조진영 | 기사입력 2015/03/24 [09:27]

창업지원으로 일자리 창출, 제2회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서류심사 결과 발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제2회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조진영 | 입력 : 2015/03/24 [09:27]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운영하는 ‘제2회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서류심사 결과가 발표됐다.

 

바이오분야의 유망 아이디어 발굴 및 맞춤형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마련된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전국 대학생과 일반인 76개 팀이 참여했다. 그 중 비눗방울 놀이를 결합한 유아용 천연비누를 개발한 ‘리플’ 팀, 뇌파(EEG) 분석을 이용한 중독 치료 솔루션을 개발한 ‘Trendate’ 팀, 3D프린터를 이용한 의수를 제작한 ‘조그마한 쉼터’ 팀 등 총 15개 팀이 서류심사를 통과해 예선에 진출했다.

 

3월 26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사무실에서 예선심사를 통하여 결선에 진출할 총 8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4월 8일 수요일 코엑스 D1 홀에서 진행되는 결선심사에는 요즈마 그룹, 싱가포르 등 투자업체 담당자가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석한다. 예선통과팀은 결선에서 총 1,100만 원의 상금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한편 지난 ‘제1회 BIO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엔젤아로마스토리의 윤 경 대표는 대한민국 창업리그 본선에 진출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현재 여성 기업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결선심사는 ‘JOB FAIR 2015’ 행사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된다. 본 행사는 동아쏘시오홀딩스, 경보제약, 세원셀론텍, 인바디, 바이넥스 등 30개의 참가업체와 구직자 간 현장면접 등 1:1 채용인터뷰 및 멘토링, 취업컨설팅,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4월 8일(수)~9일(목) 양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사 안내 페이지(http://biojobfair.job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