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칸타코리아 대표 양정열, 아시아 태평양 리서치 협회 차기 회장 선출

신은영 | 기사입력 2021/11/17 [11:53]

칸타코리아 대표 양정열, 아시아 태평양 리서치 협회 차기 회장 선출

신은영 | 입력 : 2021/11/17 [11:53]

▲  칸타코리아 대표 양정열.

 아시아 태평양 리서치 협회(Asia Pacific Research Committee, 이하 APRC)는 한국조사협회(KORA)의 이사회 멤버이자 칸타코리아의 양정열 대표가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KORA는 아태 지역 내 리서치 협회 간 정보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마케팅 조사 기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2009년 설립된 APRC의 창단 멤버다. 총 10개의 리서치 협회로 구성된 APRC는 유럽(EFAMRO), 미주(ARIA) 및 아프리카(AMRA) 지역의 리서치 협회와 협력해 전 세계 40여 국립 리서치 협회와 6개 대륙에 걸친 3500개 이상의 연구조사 기관을 연결하는 글로벌 리서치 비즈니스 네트워크(Global Research Business Network)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연간 249억달러 이상의 리서치 수익과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양정열 대표는 칸타코리아의 빠른 성장은 물론, 국내 리서치 업계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2016년 KORA 회장을 역임한 후 APRC 한국대표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한국 마케팅 학회에서 시상하는 한국 마케팅 프론티어 대상을 2008년과 2021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그는 현재 칸타코리아를 이끌며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가 팀과 함께 고객 맞춤형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칸타코리아 대표 양정열은 이번 취임에 대해 “차기 회장으로 선출돼 매우 영광이다. 30여 년간 칸타코리아의 성장과 함께 국내 마케팅 조사 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고 전했다. “이 같은 노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아시아 리서치 업계 성장에 기여할 기회가 주어져 소회가 남다르며, 앞으로 아태 지역 각 국의 협회장들과 긴밀히 협력해 가치 있는 성장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