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시아로하스인증, 휘게라이프 정신이란 무엇일까?:로하스시사뉴스
광고
광고
로고

아시아로하스인증, 휘게라이프 정신이란 무엇일까?

아시아로하스인증, 휘게라이프 정신에 대하여

신은영 | 기사입력 2021/06/17 [13:45]

아시아로하스인증, 휘게라이프 정신이란 무엇일까?

아시아로하스인증, 휘게라이프 정신에 대하여

신은영 | 입력 : 2021/06/17 [13:45]

윤지현 아나운서의 아시아로하스 인증. 휘게라이프 정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시아로하스인증은 미국의 로하스 포럼에서 시작해 싱가폴 아시아로하스 포럼과 한국대학발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에서 로하스인증을 하는 협회입니다.

 전국 50여개 대학 교수님들이 모여서 만든 친환경 로하스 산업 인증 기관인데요. 로하스에 대해서 많은 기업들이 모르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즉 건강하고 오래살자는 뜻입니다. 로하스는 스위스의 휘게 라이프 정신과도 일맥상 통하는데요. 일상에서 함께 소소한 행복을 찾자는 기본 이념에서 시작됩니다. 오래살려면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어야 하잖아요. 인간이 행복하게 오래도록 살면서 사회적 역할까지 다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본적인 개발품이나 발명품 등의 기술 개발이 꼭 따라야 하는데요. 대다수의 분들이 로하스 인증은 식품이나 환경분야에 국한될 것이다 라고 많이들 생각하세요. 그럴까요? 아닙니다. 식품뿐만 아니라 최근에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공간 그리고 AI까지도 로하스 정신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로하스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산업들은 자동차, 기계, 전기, 전자, 서르비, 건축, 바이오, 의류 등모든 산업분야의 기업들이 해당됩니다.  이에 국한되지않고 플라스틱 제품 덜 사용하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재활용 제품 이용하기 등  지구의 환경을 꺠끗하게 만드는 길도 우리가 오래 사는 길입니다. 즉 제조, 생산, 마케팅, 교육, 환경 등 우리를 윤택하게 하고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모든 산업들이 로하스 인증대상에 포함되는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아시아로하스인증을 받아서 보다 신뢰받는 아시아로하스인증 기업으로써 세계를 뻗어나가는 기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 여기까지 아시아로하스인증, 휘게라이프에 대해 알아보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LOHAS 방송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