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PM, 뮤콘에서 NFT 및 스트리밍 음원 발매 패키지 서비스 공개:로하스시사뉴스
광고
광고
로고

3PM, 뮤콘에서 NFT 및 스트리밍 음원 발매 패키지 서비스 공개

김주회 | 기사입력 2022/10/20 [09:29]

3PM, 뮤콘에서 NFT 및 스트리밍 음원 발매 패키지 서비스 공개

김주회 | 입력 : 2022/10/20 [09:29]

▲ 뮤콘 2022 포스터

 음악 NFT 플랫폼 쓰리피엠(3PM)이 서울국제뮤직페어 MU:CON 2022(이하 뮤콘)에서 뮤지션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대거 선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2 ICT-음악(뮤직테크)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돼 뮤직 NFT 사업을 다방면으로 확장 중인 3PM은 그간 뮤지션들의 NFT 음반 발매를 꾸준히 지원해 왔다. 3PM은 이 경험을 바탕으로 NFT 음반 발매와 스트리밍 음원 발매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원스톱 솔루션을 새롭게 마련했다.

 음원 발매에 대한 뮤지션들의 니즈가 반영된 이번 서비스에 이어 3PM은 ‘3PM 스튜디오’의 베타 버전 또한 뮤콘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3PM 스튜디오는 뮤지션, 기획사, 공연 기획자가 직접 NFT 앨범 출시 및 NFT 티켓 발권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음악 업계가 NFT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3PM에서 NFT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서비스 사용성 또한 대폭 개선됐다. 3PM은 최근 자사 서비스에 MPC 지갑 인프라를 도입해 메타마스크 등의 전자지갑이 없어도 구글, 카카오톡, 페이스북 로그인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결제 또한 암호화폐가 아닌 신용카드 등의 수단을 통한 간편결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층 더 편리하게 NFT를 구매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