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발명협회, 세계지식재산연맹 '전 세계 발명창의인재들에게 주목하자' 제 11회 WICO세계발명창의올림픽 개최
창의 인재양성을 위한 세계적인 발명창의올림픽이 8월 4일부터 6일까지 한국대학발명협회 (KUIA) 와 세계지식재산연맹 (WIIPA) 주최로 25개국 2,000여명의 학생들로 이룬 포럼을 개최한다.
신기술 및 발명품 전시회로 국제발명품 심사위원의 기술평가로 작품에 따라 시상 (그랑프리,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하는 사이언스 창의적 올림픽이며, 매년 수상자는 수상실적에 의하여 국내 상급 대학은 물론 해외 보스턴 지역의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기업의 발명품 같은 경우는 마케팅에 응용하여 세계적인 진출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최근 몇 년간 COVID-19로 인하여 바이오 의료기술, 인공지능기술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미래기술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술 발명품들이 많이 참가할 것이라고 한다.
WIIPA 세계지식재산총연맹 후원으로 개최하는 WICO세계발명창의올림픽은 학생, 기업 등 21세기 기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3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한다. 참가안내 및 신청은 홈페이지 (www.invent21.com) 또는 이경민 연구원 02-533-9665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로하스 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